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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분 아시아-태평양 등록일 18.05.08
제목 아세안 주요국 화장품 유통 및 인증제도(KOTRA)
첨부파일 18아세안주요국화장품유통및인증제도.pdf


출처 : 코트라 해외시장뉴스 (http://news.kotra.or.kr/user/reports/kotranews/20/usrReportsView.do?reportsIdx=9180)

 

아세안 주요국 화장품 유통 및 인증제도
 
  • 작성자 : 신윤정 등
  • 총서번호 : GMR 18-014
  • 발간일 : 2018-05-04
  • 게재일 : 2018-05-04
  • 페이지 : 192
  • 게재자 : 이은혜
  • 관련지역 : 아시아/오세아니아

 

 

 

목차

 

요 약 / 3


Ⅰ. 아세안 화장품 시장 개요 / 4


Ⅱ. 국가별 유통 현황 및 인증제도 / 9
    1. 태국
    2. 베트남
    3. 싱가포르
    4. 말레이시아
    5. 필리핀
    6. 인도네시아
    7. 캄보디아
    8. 미얀마    
    9. 라오스


Ⅲ. 시사점 / 96


Ⅵ. 참고자료 / 101
    1. 유통망 정보
    2. 제품등록인증 대행기관 리스트
    3. 주요 바이어 리스트
    4. 제품등록 시 필요 서류 샘플양식

 

요약

 

□ 아세안 화장품 시장 개요
◦ (규모) 2016년 아세안 화장품 시장규모는 약 73억 달러이며, 2020년까지 연평균 세계 화장품 시장 성장률(3%)의 3배 이상인 10.0% 성장전망
    - 국별 시장 규모는 태국(26억 달러), 인도네시아(17억 달러), 필리핀(10억 달러) 순이며, 이들 3개국이 전체의 85% 이상 차지
◦ (수입) 2016년 아세안 화장품 수입 규모는 약 32억 달러로, 프랑스 비중이 약 27%
    - 프랑스를 뒤로 미국(13%), 일본(11%), 한국(10%)순이며, 한국은 제4위 수입국
◦ (KBeauty) 한국의 對아세안 화장품 수출 규모는 2010년부터 연평균 21.3%로 빠른 속도로 증가, 특히 2017년 4.6억 달러로 39.1% 대폭 성장
    - 아세안 내 한류열풍으로 한국식 화장법 및 한류 드라마 간접광고 효과 제고


□ 아세안 화장품 유통시장
◦ (오프라인) 대부분 아세안 화장품 시장에서 오프라인 유통망이 80%이상의 높은 비중 차지, 구매성향에 따라 백화점, 대형마트, 편의점 등 다양한 채널에서 제품 공급
◦ (온라인) 아세안 온라인 화장품 시장의 비중은 전체 유통채널의 약 1%에 불과하지만, 2011년부터 연평균 55.7%씩 급성장
    - 인터넷 인프라 개선 및 젊은 인구의 증가로 온라인 시장 급성장 전망


□ 화장품 관련 사전등록 및 인증제도
◦ (사전등록) 국가별 화장품 수출 관련 기관에 제품 사전등록 필수
    - 대부분의 국가에서 사전등록 시 등록주체를 현지인 또는 현지법인으로 한정하고 있어 파트너사(에이전트) 선정 후 진행
◦ (인증) 현재로서는 의무화된 화장품에 대한 인증 없음(할랄인증도 의무아님), 사전등록만 하면 별도의 인증 필요 없음
    - 다만, 인도네시아·말레이시아 등 무슬림 인구 비중이 높은 지역에서 할랄인증 취득 제품은 긍정적 이미지 제고 효과 기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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