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공지사항질문하기

질문하기

  • 홈페이지 내용과 관련하여 질의를 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.
  • 작성하신 질문과 이에 대한 답변은 전체 공개됩니다.
  • 질문하시고자 하는 내용과 유사사례가 있는지 먼저 검색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유사사례가 없을 경우 "글쓰기" 버튼을 클릭하여 질문을 작성해 주시면 되며, 질문에 대한 처리상태 및 답변확인은 본인이 작성한 글을 검색하신 후 클릭하시면 됩니다.
제목 인도네시아, 말레이시아 등록시 제조업 서류
이름 김보라 등록일 19.04.04 조회수 574

인도네시아 & 말레이시아 수출 시 제조업 필수 사항과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.

 

1. 인도네시아

인도네시아의 경우 수출 시 제조업체가 CGMP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고 알고있습니다.

그런데 작년 말부터 변경되어 CGMP 뿐 아니라 iso 22716을 가지고 있는 제조업체라면 수출이 가능한 것으로 변경되었다고 들었는데..

인도네시아 바이어가 iso22716 으로는 제품 수입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.

 

이 부분에대한 상담 또는 수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?

 

 

 

2. 말레이시아

말레이시아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ISO22716만 보유하고 있어도 수출이 가능하다고 알고있는데

바이어가 CGMP를 요구합니다.

 

관련하여 iso22716으로만 수출 가능한 업체가 있었는지,. 또는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.

 

(주)엠알이노베이션  김보라  070-5001-5432   010-8308-9792

[답변]

 

안녕하세요

문의사항 답변드립니다.

 

1. 인도네시아 식약청에서는 현재 한국의 CGMP증명서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식약청에서 국제적으로 인정 받는 인증기관(SGS, Intertek, Kiwa cermet, TUV nord. 등) 의 ISO GMP 인증서도 인정한다고 합니다.

    단,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ISO 인증기관이 아닐 경우, 그 수행기관의 자료나 수준을 소명해야 합니다. 이부분에 대해 바이어에게 설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

 

2. 1번 답변과 마찬가지로 사료됩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이전글 iso22716 관련 소명 자료
다음글 천연비누 중국 CFDA 진행여부